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환경의 날 맞이 공동 플로킹 챌린지 ‘무해한 하루’ 운영

2022-06-07 18:51 출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공동 플로킹 챌린지 ‘무해한 하루’ 활동 사진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 이하 경청센터)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경청센터와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2곳과 연합으로 공동 플로킹 챌린지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2곳과 연합으로 공동 플로킹 챌린지를 진행했다.

공동 플로킹 챌린지 ‘무해한 하루’는 환경의 날을 맞이해 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2곳의 소속된 611명의 청소년이 지역사회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플로킹은 지역사회 정화 활동에 동참하고 환경을 소중히 생각하자는 의미로 진행됐다.

경청센터장(센터장 권구연)은 “청소년들이 환경의 날을 맞이해 환경에 소중함을 느끼고 환경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기관은 △가평군 가평청소년문화의집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단원청소년수련관 △문산청소년문화의집 △부발청소년문화의집 △선부청소년문화의집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또래공삶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연천군청소년수련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창전청소년문화의집 △통진청소년문화의집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해냄청소년활동센터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 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등)을 기반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 4학년~중등 3학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방과후 학습지원, 전문 체험 활동, 학습 프로그램, 생활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 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