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망우청소년단기쉼터, 퇴소 청소년 자립물품 지원

시립망우청소년단기쉼터(여)에서 퇴소청소년의 독립 거주지에 방문해 자립지원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한 시립망우청소년단기쉼터(여)는 청소년 자립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퇴소 청소년 대상 자립지원 물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시립망우청소년단기쉼터(여)는 청소년이 스스로 거처를 마련하는 과정에서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자 이번 자립물품을 지원했다.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청소년의 독립 거주지를 방문했으며, 청소년이 직접 선정한 전자레인지, 커피포트, 프라이팬 세트 등 총 7종의 자립지원 물품을 전달했다.

자립지원 물품을 전달받은 한 청소년은 자취를 위한 물품을 구입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던 상황이었는데 쉼터에서 실용적인 물품을 지원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생활하는데 있어 쉼터에서 받은 도움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밝혔다.

시립망우청소년단기쉼터(여)는 2014년 사단법인 삼동청소년회가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한 곳으로, 다양한 위험에 노출된 가정 밖 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굴해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심리·정서 상담 지원 및 의식주 지원, 사례관리를 통한 연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가정과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상은 9~24세 여성 청소년이며, 정원은 20명이다. 입소를 희망하는 여성 청소년은 쉼터 대표번호 및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통해 연락하면 된다.

※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