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들마일리포트 2024’ 표지
서울--(뉴스와이어)--미들마일 모빌리티 전문기업 MMP코리아는 자회사 로지스랩, 물류/유통 전문 미디어 CLO와 함께 ‘미들마일리포트 2024’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최근 물류 산업 내에서 주목받고 있는 미들마일 시장은 택배, 퀵서비스 등 라스트마일 시장에 비해 약 5배 이상 큰 규모에도 불구하고 B2B 기업물류 특유의 폐쇄성과 사업자들의 영세성으로 인해 디지털 전환이 뒤처진 미개척 영역이며, 따라서 IT 기술의 활용과 플랫폼화를 통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떠오르고 있다.
'미들마일리포트 2024’는 이러한 변화의 최전선에 서 있는 국내 기업들의 사례를 분석해 미들마일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리포트에서는 미들마일 산업의 혁신 과제로 디지털 전환(DT)과 핀테크(Fintech), 이로부터 산출된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을 살펴본 후 새로운 차세대 혁신 키워드로 AI 기술과 결합한 자동화(Automation)를 제시한다.
MMP코리아 김인석 부회장은 “2024년 미들마일 시장은 카카오모빌리티, 유플러스, 티맵모빌리티 등 대기업들의 본격적인 시장 진출로 미들마일 플랫폼 경쟁이 시작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면서 “본 리포트에서 제시하는 각종 데이터와 서비스 사례가 미들마일 시장의 발전과 참여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공으로 이어지는 열쇠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들마일리포트 2024는’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PDF 파일로 받을 수 있다.
※ ‘미들마일리포트 2024’ 받기 : https://sclu.io/share/bulk/file/fbfb4181c9e5e498
로지스랩 소개
로지스랩은 최초의 미들마일 물류 핀테크 기업이자 디지털 운송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복잡한 이해관계가 얽혀 있는 화물운송 시장을 IT 기술로 혁신하고 있다. 미들마일 화물운송 관리 솔루션 ‘카고매니저’와 함께 운송료 빠른입금 서비스인 ‘카고페이’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