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뉴스와이어)--위아이노베이션(We Are Innovation)이 '혁신과 규제의 만남:’(Innovation Meets Regulation: The 2024 Effective Anti-Smoking Policies Global Index)를 개최했다. 이 파워풀한 강연을 통해 금연 인덱스(anti-smoking index)의 출범만을 위한 캠페인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다. 유럽의회 의원, 규제 전문가, 경제학자, 혁신 전문가가 참여한 이 웨비나에서는 이 분야의 가장 저명한 글로벌 당국의 금연 정책 관련 규제 프레임워크를 해설했다.
페데리코 N. 페르난데스(Federico N. Fernández)는 “위아이노베이션에서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솔루션이 필요한 문제에 대해 연구한다. 우리가 개선 가능성이 크다고 보는 분야 중 하나가 혁신적인 니코틴 제품이다. 우리가 만든 인덱스는 55억 명에 달하는 글로벌 모집단을 포괄하기 때문에 전 세계 금연 정책에서 차이점을 확인하고 개선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에릭 크램튼(Eric Crampton)은 “대체 제품의 효과를 보여주는 이 인덱스는 흡연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처벌하는 정책을 넘어서 전 세계적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더 나은 규제를 옹호하여 흡연 습관을 퇴치하고 더 건강한 선택을 홍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가이 벤틀리(Guy Bentley)는 미국에서의 상황을 다루면서 “더 안전한 전자담배조차 일반 담배보다 훨씬 더 위험한 것으로 여겨져 왔으며, 10년 전 상황과 비교해도 이는 중대한 실패이다. 지금 우리는 이른바 ‘보이지 않는 무덤(invisible graveyard)’과 다를 바 없는 정보 차단으로 인한 결과를 목도하고 있다. 더 안전한 대안이 시장에 나올 수 있는데도 공무원들의 의사 결정이 지연되어 그 길이 막힘으로써 대안이 있었다면 살릴 수 있었던 사람들이 죽음에 이르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유럽의회 의원 요한 니시넨(Johan Nissinen)은 스웨덴의 정책에 대해 “새 정부가 들어선 스웨덴에서는 담배에 대한 세금을 인상하고 스누스(snus)에 대한 세금을 낮췄다. 새로운 규정은 올해 11월에 적용될 예정이다. 현재 스웨덴의 흡연자 수는 5.6%인 반면 EU의 평균 흡연자 비율은 최고 23%에 달한다”고 말했다.
매트 리들리(Matt Ridley)는 영국 규제에 대해 “담배나 전자담배를 직접 피우지는 않지만 혁신에 관심이 많은 한 사람으로서 우수한 혁신 제품이 열등한 제품을 대체하고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자담배와 관련된 위험을 생각해 보면, 발암 물질 측면에서 전자담배의 위험이 훨씬 적고 더 안전한 대안이라는 것이 분명해진다. 정부의 전자담배 관련 정책으로 인해 영국에서 전자담배 산업의 길이 열리고 금연을 모색하는 개인들의 대규모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테티아나 락(Tetiana Rak)은 “혁신적인 니코틴 제품에는 공중 보건의 이익과 개인의 자유가 균형을 이루는 현명한 규제가 수반되어야 한다. 미래 지향적인 접근 방식을 수용함으로써 우리는 흡연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24년 효과적인 금연 정책 글로벌 인덱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antismoking.globa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웨비나 녹화본은 https://youtu.be/qAYcPAq6rh4 에서 제공된다.
위아이노베이션 소개
위아이노베이션은 전 세계의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할 수 있는 혁신의 힘을 열렬히 신뢰하는 개인과 기관의 역동적인 네트워크이다. 40개 이상의 싱크탱크, 재단, NGO를 아우르는 글로벌 조직인 위아이노베이션은 인간의 창의성 진전, 새로운 기술 수용, 혁신적 솔루션 촉진에 전념하는 글로벌 시민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한다. 협업적 접근 방식과 최첨단 전문 지식을 통해 전 세계적인 규모로 전환적인 변화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eareinnovation.global/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22359/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