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지난 세미나 현장
서울--(뉴스와이어)--2024년 6월에 개설 예정인 청정수소 발전 입찰시장은 청정수소를 활용, 수소전소·혼소 발전기를 대상으로 전 세계 최초로 청정수소 발전 공급자인 수소 발전 사업자가 구매량에 대한 경쟁 입찰을 통해 수소 발전량을 구매자(한전이나 구역 전기 사업자)에게 공급하는 제도로, 정부가 발전 기술 간 경쟁을 촉진하고 단가 인하를 유도하기 위해 개설키로 한 것이다.
이러한 시기에 산업교육연구소(https://www.kiei.com)는 오는 4월 12일(금)에 ‘청정수소 발전 신사업 모색과 생산·입찰 동향 및 실증사례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정부의 청정수소 혼소·전소 발전 R&D 기술개발 추진 방향과 정책을 시작으로 입찰시장의 혁신 주요 중점사업 방향과 전략을 비롯해 두산에너빌리티와 한전 전력연구원, 어프로티움, 한국서부발전의 청정수소 인증·입찰 관련 동향 및 혼소·전소 발전 개발동향과 실증사례에 이르기까지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정부의 청정수소 혼소·전소 발전(소) R&D 기술개발 추진 방향과 정책 △입찰시장의 혁신 주요 중점사업 방향과 전략 △두산에너빌리티의 혼소·전소 발전 개발동향과 실증사례 △한전의 수소·암모니아 혼소발전 기술개발 및 실증 추진현황 △어프로티움의 청정수소 인증·입찰 관련 동향 및 청정수소 생산 개발동향과 실증사례 △서부발전의 청정수소 인증·입찰 관련 동향 및 혼소·전소 발전 개발동향과 실증사례 등이며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4시 50분까지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청정수소 발전 시장 및 입찰시장에 진출을 원하는 기업의 이해와 이슈에 대응전략 및 방향 제시를 살펴보고자 하니 관계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산업교육연구소 소개
지난 2001년에 설립된 산업교육연구소는 성장 핵심 및 첨단산업의 지식 정보 수요에 대응한 정보의 신속한 수립과 서비스 활용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는 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