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발대식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홍상표)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괴산 청소년수련마을보람원에서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21개 충청북도 청소년 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7개, 청소년운영위원회 14개) 위원 1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발대식과 청소년예산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정책제안 전문교육, 2024년도 참여기구 활동 시작을 의미하는 연합 발대식, 화합을 위한 교류 활동, 그리고 공동체 활동이 진행됐다. 3일간 활동은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준비해 진행했다.
한편 청소년 참여기구인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과 수련시설 운영 등에 관해 의견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법적 기구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의사결정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역량 함양과 실질적 참여가 늘어나리라 기대된다는 평이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청소년들의 교류 대잔치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청소년 참여기구의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설치 등)에 따라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충북 지역 청소년 활동을 진흥해 청소년의 잠재 역량 계발과 인격 형성을 도모하고자 수련·참여·교류·권리 증진 활동 등 청소년 정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