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및 토론토--(뉴스와이어)--전 세계 기술 인프라용 고속 연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알파웨이브 IP 그룹(Alphawave IP Group plc)(LN: AWE, “회사” 또는 “알파웨이브 세미”)는 2023년 9월 1일부로 데이비드 리더(David Reeder)를 회사의 비상임 이사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이 임명으로 데이비드 리더는 감사위원회와 인선위원회의 위원이 된다.
데이비드 이사는 글로벌파운드리(GlobalFoundries),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브로드컴(Broadcom), 시스코(Cisco), 렉스마크(Lexmark) 등 글로벌 첨단 기술 기업에서 재무 및 운영 부문 고위직을 역임했다. 2021년 10월에는 글로벌파운드리의 최고재무책임자로서 사상 최대 규모의 반도체 기업 공개(시가총액 260억달러)를 이끌었다. 글로벌파운드리에 입사하기 전에는 렉스마크의 최고재무책임자 겸 최고경영자를 역임했으며, 10억달러 규모의 사모펀드 회사인 타워힐 인슈어런스 그룹(Tower Hill Insurance Group)의 최고경영자로 재직했다. 또한 밀라크론(Milacron)의 감사위원회 위원을 지냈고 밀라크론과 힐렌브랜드(Hillenbrand)의 합병 과정에서 거래위원회에서 활동했다.
그는 기업 재무, 전략 기획, 공급망 관리, 엔지니어링, 제조, IT 시스템, 투자자 관계 및 리스크 관리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그는 비상장 기업과 상장 기업 모두에서 최고재무책임자 및 최고경영자로서 입증할 만한 경험을 쌓았다.
데이비드 리더는 “알파웨이브 세미의 이사회에 합류해 반도체 분야에서 쌓은 폭넓은 경험을 반도체 분야의 신흥 리더에 쏟아붓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최근 글로벌파운드리를 상장시킨 경험을 통해 반도체 분야의 신생 상장 기업의 특수한 고충을 이해하고 있으며, 사외이사로서 알파웨이브 세미의 주주들에게 봉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알파웨이브 세미의 공동창립자 겸 회장인 존 로프턴 홀트(John Lofton Holt)는 “알파웨이브 세미의 이사회와 경영진은 이처럼 노련한 임원을 이사회에 영입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데이비드는 반도체 분야뿐 아니라 재무 운영과 관련된 추가적인 거버넌스 분야에서 쌓은 방대한 운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는 즉시 감사위원회에 합류하고 인선위원회에 합류해 신임 최고재무책임자를 물색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알파웨이브 세미 소개
알파웨이브 세미는 세계 기술 인프라를 위한 고속 연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기하급수적인 데이터 증가에 직면한 상황에서 알파웨이브 세미의 기술은 데이터의 속도, 안정성을 개선하고 저전력, 고성능으로 이동하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수직적으로 통합된 반도체 회사로서 글로벌 티어 1 고객이 데이터 센터, 컴퓨팅, 네트워킹, AI, 5G, 자율 주행 차량 및 스토리지에 알파웨이브 세미의 IP, 맞춤형 실리콘 및 연결 제품을 배포하고 있다. 2017년에 반도체 IP 라이선싱 분야에서 입증된 실적을 보유한 전문 기술 팀이 설립한 이 회사의 미션은 디지털 세계의 중심에 있는 중요한 데이터 인프라를 가속화하는 것이다. 웹 사이트: https://awavesemi.com/
Alphawave Semi 및 Alphawave Semi 로고는 Alphawave IP Group plc의 상표이다. All rights reserved.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