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카이 지음, 좋은땅출판사, 148쪽, 1만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인공지능이랑 차 한잔할래요?’를 펴냈다.
‘인공지능이랑 차 한잔할래요?’는 차 문화와 관련된 책 중에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 ‘챗GPT(ChatGPT)’를 활용해 제작한 도서다. 저자는 차에 막 입문하려는 사람들의 눈높이에서 차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간략하게 정리했다.
책은 차의 기초부터, 문화, 역사에 대한 질문에 이르기까지 차에 대한 다양한 방면의 정보를 담고 있다. 총 4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차에 관한 58개의 질문에 ChatGPT가 답을 하는 방식으로 돼 있다. 책의 구성은 △1장 ‘茶의 基本’ △2장 ‘동양의 茶文化 이야기’ △3장 ‘茶의 다양한 질문’ △4장 ‘茶文化의 다양한 질문’이다. 이 책에는 차의 분류법, 고려 시대 차 문화의 특성, 동아시아 차 문화와 역사, 차의 종류와 기원 등이 잘 설명돼 있다.
인류는 오랫동안 차를 마셔 왔고, 다도는 오래된 취미 중 하나다. 사람들이 차를 마시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저자는 차를 따뜻하고 위로가 되는 친구로 정의했으며, 그리움의 정서로 표현했다. 찻잎을 고르고 물이 끓기를 기다리는 시간 동안 마음의 여유를 느끼는 것처럼 독자에게 다도는 영혼의 힐링을 가져다줄 것이다.
저자는 다양한 정보를 담는 동시에 너무 깊지 않는 내용을 통해 차 입문자의 흥미를 이끌어 내고자 했다. 차에 막 입문한 사람들이 많이 묻는 질문을 모은 이 책은 독자의 궁금증을 해결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인공지능이랑 차 한잔할래요?’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