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신규 수행기관 선정

2023-03-20 17:49 출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은 3월 14일(화)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에서 지원하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신규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현장중심직업재활센터(가형)는 만 15세 이상 중증 구직 장애인을 대상으로 직업 상담 및 평가를 통해 직업재활서비스 기관 및 시설이 아닌 실제 지역 사회 사업체 현장에서 훈련 지원인 배치를 통해 현장 중심 직업 훈련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장중심직업재활센터(가형)에는 인력 지원(전문 인력 1명, 훈련 지원인 4명), 사업비, 훈련 수당, 홍보비, 비품비 등을 연 1억5000만원~2억400만원을 지원받는다.

정헌주 관장은 “취업 취약계층인 중증 장애인에게 더 현실적인 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복지관 직업 훈련을 받는 훈련생이 실제적인 취업 현장을 경험해 일반 고용 시장에 진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은 2020년 6월에 설립된 뒤 중마권역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확보를 추진하기 위해 사업체 개발 및 관리, 취업 후 사후 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