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북권 지역문화 소통을 이끌어 갈 ‘삼각산시민청 시민 예술가’ 모집

삼각산시민청 ‘공연 예술가 5기’, ‘전시 예술가 3기’ 3월 14일까지 모집
서울 시민 예술인이 창작 활동을 펼칠 기회 제공 및 활동비 지원
역량 있는 시민 예술가의 참여를 통한 지역문화 활성화 기대

2023-02-27 08:00 출처: 삼각산시민청

왼쪽부터 삼각산시민청 공연 예술가 5기 공모 포스터와 삼각산아트랩 전시 예술가 3기 공모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우이신설선 솔밭공원역에 위치한 동북권 대표 시민 소통공간 삼각산시민청에서 시민 예술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공연 예술가 5기’와 ‘전시 예술가 3기’를 3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연 예술가는 삼각산시민청의 대표 공연 프로그램 ‘삼각산 활력콘서트’를 진행하는 시민 예술가로, 극·무용·전통예술·시각·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25팀을 선발한다.

또 전시 예술가는 평면(서양화·한국화·판화 등), 입체(조소·공예·설치 등), 미디어(사진·영상 등) 분야에서 삼각산시민청 전시 지원 공모사업 ‘삼각산 아트랩’을 이끌어갈 8팀을 선발한다.

20세 이상 서울 거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예술가는 신청서와 증빙자료 등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선정은 내·외부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선발된 예술가에게는 진행 회당 소정의 활동 장려금이 지원된다. 본격적인 활동은 5월부터 들어간다.

김지욱 삼각산시민청 대표는 “다양한 분야의 역량 있는 시민 예술가들의 참여와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쳐있던 시민들이 문화 예술을 향유하면서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각산시민청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각산시민청 소개

삼각산시민청은 2018년 개관한 동북권 대표 시민 소통 공간이다. 1동과 2동으로 나뉘어 있으며, 우이신설도시철도 솔밭공원역 1번 출구와 2번 출구에 각각 위치해 있다. 삼각산시민청은 공연, 전시, 교육, 체험, 영화 상영 등 동북권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