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정보 포털 자넷이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20주년 기념으로 자격증 특별관을 운영한다
부천--(뉴스와이어)--자격증넷을 운영하는 나인커뮤니케이션(대표 배성원)은 국내 자격증 정보 제공 플랫폼 자격증넷(이하 자넷)이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3)’에 참가해 자격증 특별관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 분야 유일의 정부 인증 전시회로, 이번 20회 박람회는 2023년 1월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코엑스에서 ‘교육이 미래다’란 주제로 펼쳐진다. 총 420개 사가 1400여개 부스를 통해 교육의 미래와 최신 교육 산업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를 알린다.
해당 박람회의 자격증 특별관에서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20주년을 맞아 주최 측과 함께 준비한 부스로 국가 자격증, 민간 자격증 및 자격을 증빙할 수 있는 각종 수료증 등 5만여개 자격증에 대한 빅데이터를 소개할 예정이다. 각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8만여개의 교육 기관 정보까지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통해 직업 적성 검사·컨설팅, 자격증 수험서 안내, 교육 기관 안내도 예정돼 있다. 참여자 검사 결과에 따라 추천된 자격증은 현장에서 미리 자격증 형태로 받아볼 수 있는 ‘자격증 발급 이벤트’도 준비된다.
자격증 취득 후 어떤 일을 현장에서 수행하게 되는지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체험의 장도 매일 시간대별로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자격증 취득자와 함께하는 직업 체험은 여러 자격증 협회와 함께 진행된다. 해당 자격증 취득 시 어떤 업무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직·간접적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직업 체험에 함께하는 협회로는 한국마술학회, 한국핸드메이드강사협회, 해리티지공예, 한국문화센터연합회 등으로 협회별 상세 직무를 경험할 수 있다.
‘자격증넷’은 자격증 정보 포털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대한민국 자격증을 널리 알리기 위한 각종 이벤트도 마련한다. 흥미로운 자격증 퀴즈와 선물 증정 이벤트가 그 예다. 기업을 위한 교육 기관 홍보 및 다양한 혜택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 룰렛 게임을 통한 자격증 장학생 선발 기회도 제공한다.
나인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e러닝 시장에서 직무 관련 자격증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만큼 이번 교육박람회 자격증 특별관을 통해 더 다양하고 유용한 자격증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자격증넷을 통해 쌓아온 빅데이터와 각종 노하우를 경험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