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프론트원 13F에 입주한 크디랩
서울--(뉴스와이어)--코맥스벤처러스는 보육기업인 크디랩이 11월 14일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12기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크디랩은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직 트레이닝 솔루션 ‘쏘카인드’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테크 스타트업이다.
고객 만족(CS) 교육을 앱으로 시행하고 인공지능(AI)이 평가 리포트를 제공하는 ‘쏘카인드’는 기업에서 서비스 직원을 교육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미래형 앱 기반 서비스다. DB손해보험과 청호나이스 등 대기업과의 사용 계약을 성공한 가운데 기업 HR, 직원 교육 시장의 혁신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프로그램은 육성 종료 후 신용보증기금의 보증 혜택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 입주, 투자 검토 등 비금융과 금융 혜택을 모두 지원하는 만큼 많은 스타트업이 도전하고 있다. 특히 마포 프론트원은 대기업 못지않은 인프라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 지원 센터로 많은 스타트업이 가장 선호하는 보육 공간이다.
10월에 실시한 U-CONNECT Start-up NEST 12기 데모데이에서 크디랩은 Start-up NEST 12기 전체 10%에 해당하는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크디랩은 신용보증기금의 대표 보증 프로그램인 ‘퍼스트펭귄’ 기업 선정 심사에서 △가점 부여 및 우선 추천 검토 △민간 투자 유치 플랫폼인 U-CONNECT 추가 기회 부여 등의 특전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12월 12일 마포 프론트원 센터에 입주하는 영광을 안았다.
크디랩 배수정 대표는 “쏘카인드 CS 교육 솔루션은 기업 교육 부문에서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부문 중에서도 AI 기술 도입을 통한 유일한 서비스직 교육 솔루션인 만큼 기업에는 교육비 및 리소스 절감 효과를 확실하게 제공하고, 직원에게 더욱 효과적인 고객 응대법 교육 제공을 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크디랩 개요
크디랩은 21년 1월 설립된 AI 테크 스타트업으로, AI 기술 기반의 서비스직 트레이닝 솔루션 ‘쏘카인드(Sokind)’를 개발해 국내 기업과,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