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제품 공공구매 유공포상 시상식
성남--(뉴스와이어)--인공지능 기반 언어 처리 전문 업체 아이브릭스(대표 채종현)는 2022년을 마무리하는 시기 각종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브릭스는 12월 8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창업기업제품 공공구매 촉진 유공포상’을 수상했고, 다음날인 9일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최하는 ‘2022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됐다.
창업기업제품 공공구매 촉진 유공포상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시상으로, 창업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활성화에 기여한 공공기관 및 창업 기업인을 발굴·격려하는 목적으로 열렸다. 아이브릭스는 우수한 제품을 공공조달시장에 공급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공공구매 활성화 기업 창업기업’ 부문을 수상했다. 더불어 채종현 대표는 창업 기업 대표로 창업 기업을 위한 판로 확대 등 적극적인 지원 필요성에 대해 발표를 진행, 시상식에 참가한 창업 기업들과 공공기관들의 공감대를 끌어냈다.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은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가능성이 커 성장 잠재력이 큰 우수 중소기업의 경영 활성화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경제 선도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1995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제도다. 경기도는 해마다 200곳 안팎의 유망 중소기업으로 인증, 지원해 왔다. 경기도는 올해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요건 검토, 서류 평가, 법 위반 기업 조회, 현장 조사 등을 진행하고 인증심의위원회를 열어 아이브릭스를 최종 206개사에 선정했다.
아이브릭스 채종현 대표는 “연말에 좋은 소식들이 계속 들려와 매우 기쁘다. 이런 수상들은 함께 힘써준 임직원들 덕분”이라며 “내년이면 창업 7년 차로 창업 기업을 벗어나지만 지금까지 잘해왔던 것처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국내에서 인공지능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넓히고, 강소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브릭스 개요
아이브릭스는 2016년 설립된 한국어 언어 처리 전문 기업으로 △하이브리드형 챗봇 △클라우드 환경 기반의 검색 △사용자 행위 기반 실시간 맞춤형 콘텐츠 추천 △Text Analytics를 활용한 비정형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