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2022-11-23 09:00 출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왼쪽부터 이용빈 국회의원, 황인덕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경영기획실장, 방재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심의위원장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3일 --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 이하 센터)는 11월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기타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대한민국ESG소통대상 4가지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기업·공공기관의 소셜 미디어 활용성, 디지털 기반 소통지수 등을 평가해 시상한다.

센터는 그동안 금융 소비자에게 어렵게 여겨졌던 핀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블로그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소개해 왔다. 이를 통해 핀테크 지원 사업의 수혜 대상인 핀테크 기업뿐 아니라, 금융 및 IT에 관심 있는 일반 대중까지 디지털 금융 혁신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핀테크를 효과적으로 홍보해 왔다.

특히 센터가 발간한 핀테크 특화 교재 ‘헬로, 핀테크’의 정보를 흥미롭게 제작한 ‘핀테크 무엇이든 문어봐’ 시리즈와 핀테크·금융업계로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을 위해 직업 정보를 소개하는 ‘취뽀생이 말해주는 핀테크 직업의 세계’ 등이 호평받고 있다.

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소셜 미디어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창구를 통해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국내 핀테크 기업, 금융 기관, 소비자 모두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개요

2015년 강도 높은 규제 환경과 IT 기술에 대한 보수적 금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감한 규제 개선 조치와 함께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권이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업체들의 다소 불안정한 수익 모델에 대해 금융권의 전문가들이 자문과 멘토링을 제공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수익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핀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 소비자 편익을 높이면서,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intec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