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소년참여위원회-도경찰청 청소년참여정책자문단, 활동 교류

2022-11-07 10:40 출처: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충청북도경찰청 청소년참여정책자문단이 행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07일 --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홍상표)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11월 5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도경찰청 청소년참여정책자문단과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각 참여기구의 활동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교류 활동은 정책자문단과 참여위원회가 연대·협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의견 공유 활동, 청소년경찰학교 체험 활동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교류 활동에 참여한 위원들은 “달라 보이지만 비슷한 활동을 하고 있는 두 참여기구가 만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서로 협력해 청소년 보호 관련 분야에 좋은 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의 장이 마련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 자치권 확대)와 2021년 8월 6일 시행된 ‘충청북도 조례 제4596호, 충청북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 조례’에 근거해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는 법적 자치기구이며, 청소년참여정책자문단은 경찰의 청소년 보호·지원 정책과 관련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구현하고 청소년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참여기구이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설치 등)에 따라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충북 지역 청소년 활동을 진흥해 청소년의 잠재 역량 계발과 인격 형성을 도모하고자 수련·참여·교류·권리 증진 활동 등 청소년 정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