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2022년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국민 주도 연구제안 아이디어 전문성 제고 및 정책화 지원

2022-11-01 09:40 출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원주--(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01일 --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 이하 연구원)은 11월 1일(화) 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 온국민소통 열린소통공간에서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2022년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행정안전부는 자치분권 및 지역 균형발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높이고, 국민이 제시한 문제 해결형 연구과제를 발굴해 지역정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 달간(2022.07.27~2022.08.26)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공모를 진행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행정안전부는 국민으로부터 접수된 약 40개의 연구제안을 연구의 필요성·방향성, 충실성, 정책 활용 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했으며, 10개의 우수 연구과제를 선정했다.

중간보고회는 공모 취지에 대한 설명과 국민이 제안한 10개 연구과제의 중간보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이 2022년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의 취지에 대해 간략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서 선정된 10건의 연구에 대한 연구책임자들이 연구 내용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은 “지역 주도 지방시대를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과제를 발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공모전을 기반으로 국민이 주도한 참신한 연구제안이 정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개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 과제 개발, 정책, 제도 입안을 주도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 제시 및 자문, 경영 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연구 기관이다. 연구원은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지금까지 수많은 연구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의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자치 분권과 균형 발전 관련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