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 기업 무지개연구소,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

기술 바탕으로 경쟁력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대상
최근 전문연구사업자 인증도 획득, 기술력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 혜택

2022-10-31 08:00 출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무지개연구소 이노비즈 인증

제주--(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31일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투자 기업인 무인 이동체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플랫폼 스타트업 무지개연구소(대표 김용덕)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인 ‘이노비즈(Inno-Biz)’ A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즈는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경영)’의 합성어로,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할 가능성이 큰 기업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굴해 선정하는 인증이다. 국내에서는 2021년부터 이노비즈 지정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예비 평가와 기술보증기금의 현장 실사 이후 결정된다.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하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R&D), 행정, 인력, 수출 등 다양한 형태의 정부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무지개연구소는 최근 이노비즈뿐만 아니라 전문연구사업자 인증도 획득했다. 전문연구사업자는 연구 산업 전문 기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한국연구산업협회가 운영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증하고 있다.

무지개연구소 김용덕 대표는 “이노비즈 그리고 전문연구사업자 인증을 통해 무지개연구소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게 됐다. 이번 인증을 발판 삼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무인 이동체 시장의 강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무지개연구소는 미션 컴퓨터 ‘아리온IMC’를 무인 솔루션에 부착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고 원격 제어(아리온GCS)와 관제 모니터링(아리온CTW), 빅데이터 조회 및 관리(아리온HUB) 등이 가능하도록 통합된 ‘아리온(arion)’ 플랫폼을 개발·상용화하는 데 성공했다.

한편 제주센터는 올 1월 파트너 액셀러레이터 크립톤과 함께 공동 운영하는 제주 ‘스타트업 아일랜드 제주 개인투자조합 1호’를 통해 2억원 규모의 프리A 투자를 단행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새로운 연결을 통한 창조의 섬, 제주’라는 비전을 통해 제주의 스타트업 생태계 기반 마련과 창업가 육성, 지역 혁신을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액셀러레이팅 사업, 직접 투자 사업 등으로 지역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기능을 강화하고,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과 지역 가치 기반 혁신 프로그램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형 특화 사업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jccei.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