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사이토젠 파마슈티컬스 자회사 유큐어, 종양 내 면역 치료제 개발 및 상용화 위해 싱크로뮨에 OX40 항체 및 여러 유효 성분에 대한 라이선스 부여

2022-10-18 17:30 출처: 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홍콩증권거래소 02315)

베이징, 중국 & 포트로더데일, 플로--(뉴스와이어)--바이오사이토젠 파마슈티컬스 베이징(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이하 바이오사이토젠)의 자회사인 유큐어 베이징 바이오파마(Eucure (Beijing) Biopharma Co., Ltd., 이하 유큐어)가 미국의 임상 단계 바이오제약 회사인 싱크로뮨(Syncromune, Inc.)과 싱크로뮨의 싱크로백스(Syncrovax™) 기술과 더불어 종양 내 면역 치료제를 개발 및 상용화하기 위한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싱크로뮨은 계약 조건에 따라 싱크로백스 치료제의 일부인 유큐어의 YH002 및 기타 여러 유효 성분을 포함해 종양 내 복합 치료제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글로벌 독점권을 획득한다. 유큐어와 바이오사이토젠은 싱크로백스 외의 모든 글로벌 권리를 보유한다. 유큐어는 계약에 따라 분자의 예상 임상 가치를 반영하는 현금 선불금, 상당한 금액의 개발 및 허가등록 성공보수(development and regulatory milestone payments), 싱크로백스 병용 치료제의 장기적인 상업 가치를 기반으로 한 로열티 및 기타 인센티브를 포함해 수억달러를 받을 수 있다. 유큐어는 의약품 제조 및 공급을 담당하며 싱크로뮨은 임상 개발 및 상용화를 책임진다.

싱크로백스 플랫폼은 전이성 고형암을 치료하기 위한 종양 내 면역 치료제를 최적화하기 위해 개발 중인 차세대 맞춤형 암 치료제다. 이 기술은 환자의 암 항원을 사용해 맞춤형 자가 암 백신을 생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암 치료에 대한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은 전이성 암의 면역 억제 문제를 극복하고 현재 조직 면역 요법의 한계를 해결해 강력한 항암 반응을 생성하고자 한다. 싱크로뮨은 초기에 6개의 추가 표적 암을 대상으로 하는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활용해 전이성 유방암, 전립선암, 폐암에 대한 병용 요법을 개발할 계획이다.

롱 첸(Rong Chen) 유큐어 최고 경영자 및 최고 의료 책임자이자 바이오사이토젠 부사장은 “YH002는 고형암에 대한 안전성 및 종양 치료 효과를 입증한 OX40 표적에 대한 공동 자극 분자”라며 “유큐어는 종양 내 면역 치료제의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 싱크로뮨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몬 홉스(Eamonn Hobbs) 싱크로뮨 사장 겸 최고 경영자는 “유큐어 및 바이오사이토젠과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라이선스 계약은 싱크로뮨이 독점 소유한 싱크로백스 플랫폼 개발의 중요한 단계이며 플랫폼 극대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암 치료제 회사를 구축하려는 싱크로뮨의 전략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학 박사 찰스 링크(Charles Link) 싱크로뮨 회장 겸 최고 의료 책임자는 “싱크로뮨은 바이오사이토젠의 고유한 플랫폼을 통해 개발한 항체가 경쟁 우위를 제공할 것이라고 믿는다”며 ”전임상 데이터에 따르면 이러한 2세대 분자는 동급 최고의 잠재력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YH002 개요

YH002는 재조합 항-OX40 인간화 IgG1 작용 항체다. YH002의 특이성, 안전성 및 항암 효능은 다양한 전임상 연구 패널에서 입증됐다. 전임상 데이터의 총체성(totality)은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고형 종양이 있는 성인 대상체에서 YH002 병용 요법의 임상 연구로의 진행을 뒷받침한다. 안전성, 내약성 및 약동학을 평가하고 진행성 고형 악성 종양이 있는 대상체에서 YH002의 MTD/RP2D를 판단하기 위한 결정하기 위한 인간 최초(FIH), 다기관, 공개 라벨, 임상 1상 용량 증량 연구가 호주에서 진행되고 있다.

싱크로백스(Syncrovax) 개요

싱크로백스 플랫폼 요법은 종양 활성화 및 표적 전달을 혼합한 접근 방식을 활용하며 종양 항원 방출의 타이밍 및 위치를 면역 세포의 기능적 활성화와 동기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종양 활성화를 위해 표적 종양의 일부가 용해돼 면역원성 세포를 사멸하고 손상연관분자패턴(damage-associated molecular pattern, DAMP) 및 종양 항원의 방출하며 생체 내 백신(in situ vaccine)을 만들어 종양 미세 환경을 변화시킨다. 플랫폼의 두 번째 구성 요소인 표적 전달은 종양의 용해된 부분에 4가지 유효 성분이 포함된 독점 고정 용량 복합 약물을 종양 내 주입하는 작업을 포함한다. 이 작용은 종양 미세 환경 및 배수 림프절에 면역 자극 효과를 제공하고 암의 면역 반응 차단 능력을 약화하며 항원 제시 세포 및 세포독성 T 세포를 활성화하도록 설계됐다. 환자는 생체 내 맞춤형 백신으로 유발된 면역 반응 덕분에 동시에 여러 자가 항원에 대한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 항암 반응은 치료된 종양 부위 및 전신의 전이 부위에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큐어(Eucure) 개요

바이오사이토젠이 전액 출자한 자회사 유큐어 바이오파마(Eucure Biopharma)는 종양학 및 기타 적응증에 대한 항체 약물 치료제를 주로 개발한다. 유큐어 바이오파마는 실력 있는 임상 개발팀과 폭넓은 임상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환자의 임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혁신적인 약물을 개발한다. 유큐어 바이오파마는 10여 개 표적에 대한 제품 파이프라인을 설치했고, 이 가운데 2상 다지역임상시험(MRCT)과 1상 시험에 착수한 제품은 각각 2개다. 자세한 사항은 www.eucure.com/en/index 참조.

바이오사이토젠(Biocytogen) 개요

바이오사이토젠(홍콩거래소: 02315)은 혁신적인 기술로 새로운 항체 기반 약물의 연구 개발을 주도하는 글로벌 생명 공학 회사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완전한 인간 단일클론항체 및 2중 특이항체 개발을 위한 자사 특허 마우스 플랫폼 렌맙/렌라이트(RenMabTM /RenLite®)를 사용하며 생체 내 약물 효능 검사 플랫폼과 실력 있는 개발 전문 지식을 활용해 의약품 개발의 모든 과정을 간소화한다. 바이오사이토젠은 1000여 개 표적을 위한 최초/최고의 항체 약물 개발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인테그룸(Project Integrum)’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다국적 제약 회사(MNC)와의 여러 파트너십을 포함해 전 세계 기업들과 약물 공동 개발 계약 28건과 렌마이스(RenMice™) 라이선스 계약 16건을 체결했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바이오사이토젠은 중국 하이먼 지역 장쑤성, 상하이, 미국 보스턴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http://en.biocytogen.com.cn 참조.

싱크로뮨(Syncromune) 개요

싱크로뮨은 고형암에 대한 새로운 종양 내 면역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는 비상장 임상단계 생물제약 회사다. 싱크로뮨은 획기적인 방식으로 암을 치료해 의학적 요구가 충족되지 않은 환자의 삶을 변화시키는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 회사는 복합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해 현재 면역 세포의 기능적 활성화와 종양 항원 방출의 시점 및 위치를 동기화하는 새로운 플랫폼 기술인 싱크로백스(Syncrovax)를 개발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환자의 면역 체계가 몸 전체의 암을 인식하고 공격하는 맞춤형 자가 백신을 만들도록 설계됐다. 싱크로뮨의 사명은 최적화한 종양 내 면역 항암제 개발 및 치료법 분야에서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싱크로뮨의 본사는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로더데일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syncromune.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170053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