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타, 중증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KVA12123와 KEYTRUDA® pembrolizumab 평가 위해 머크와 임상 협업 발표

Kineta의 VISTA 차단 면역항암제인 KVA12123(기존에는 KVA12.1), 중증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평가 진행 예정
임상시험은 2022년 말 시작될 전망

2022-10-18 09:31 출처: 키네타

시애틀--(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18일 -- 임상단계 바이오테크 기업으로 항암 면역치료 신약 개발에 중점을 두는 키네타(Kineta, Inc.)가 Merck (미국 및 캐나다 이외 지역에서는 MSD)와 임상시험 협업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키네타(Kineta)는 이번 협업을 통해 중증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Merck의 항-PD 치료제인 KEYTRUDA® (pembrolizumab)와 함께 회사의 항-VISTA 단일클론 항체인 KVA12123(기존에는 KVA12.1)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항암 활성 효과를 평가하게 된다.

VISTA는 종양미세환경에서 면역을 억제하는 핵심 동력이다. VISTA는 면역관문억제제가 암 환자 치료 실패 및 예후 악영향으로 이어진 이후 과발현된다. KVA12123은 생리적, 산성 pH 레벨에서 고유한 항원결정기를 통해 VISTA에 결합하도록 설계된 인간 최적화 IgG1 단일클론 항체다. 다양한 전임상 시험에서 KVA12123는 단일 요법으로 투여되거나 PD-1 면역관문억제제와 함께 투여될 시에 모두 잠재적인 항암 활성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키네타(Kineta) 최고경영책임자인 Shawn Iadonato(Ph.D.)는 “기존에는 단일요법 혹은 다른 치료제와 함께 PD-1 억제제를 사용하는 것이 최우선 권장 치료법이었으며, 실제로 이를 통해 많은 암 환자들의 예후가 상당한 수준으로 향상했다”며 “하지만 반응이 나타나지 않거나 재발한 환자의 경우 치료 방법은 제한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KVA12123는 강력한 항암 효능을 촉진하고, 다양한 고형 종양에 걸쳐 고도로 차별화된 제품 프로파일을 제공할 동급 최고의 VISTA 차단 면역항암제가 될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Merck와의 협업을 통해 올해 말 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KVA12123과 KEYTRUDA의 효과를 평가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키네타(Kineta)는 중증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KVA12123의 단일요법 혹은 KEYTRUDA와 병용해 평가하는 임상1/2상시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연구의 목적은 KVA12123 단일요법 및 KEYTRUDA와 함께 투여 시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항암 활성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서다. 초기 결과는 2023년 말에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연구는 키네타(Kineta)가 주관하며, 2022년 4분기 중으로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EYTRUDA®는 Merck & Co., Inc., Rahway, NJ, USA 자회사인 Merck Sharp & Dohme LLC의 등록 상표다.

키네타(Kineta)는 환자의 삶을 변화하는 차세대 면역치료제 개발을 사명으로 하는 임상 단계 바이오테크 기업이다. 키네타(Kineta)는 기존 암 치료제가 가진 주요 과제를 해결하는 최초 또는 동급 최고의 면역 치료제 개발을 위해 선천 면역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트위터, 링크트인,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KVA12123(기존에는 KVA12.1)는 종양 미세 환경에서 면역을 억제되는 문제에 대응하는 동급 최고의 VISTA 차단 면역항암제가 될 잠재력을 갖고 있다. 이번 신약 후보는 고유한 항원결정기를 통해 VISTA에 결합하도록 설계된 인간 최적화 IgG1 단일클론 항체다. KVA12123는 NSCLC (비소세포성폐암), 결장직장암, 신세포암종, 두경부암, 난소암 등 다양한 유형의 암 환자에 효과적인 면역 요법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초기 목표는 KVA12123이 전 세계적으로 큰 상업적 기회로 돌아올 상당한 의학적 필요성을 갖고 있음을 나타낸다.

◇ 추가 정보 및 획득 안내

이번 보도자료는 Yumanity Therapeutics, Inc.와 키네타(Kineta), 그리고 Yumanity와 Janssen Pharmaceutica NV 사이의 제안된 거래를 다룬 주식 청약 권유 자료로 간주될 수 있다.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Yumanity는 2022년 8월 2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Form S-4 초기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이번 증권신고서는 예비 위임장권유신고서 및 투자설명서를 담고 있으며 Amendment No. 1으로 수정돼 2022년 10월 3일 SEC에 제출됐다. 이번 증권신고서는 아직 효력이 발생하지 않았다. Yumanity는 최종 위임장권유신고서/투자설명서를 Yumanity 주식 소유자들에게 우편 발송할 예정이며, 회사 주식은 증권신고서가 발효될 때까지 판매, 교환될 수 없다. Yumanity와 키네타(Kineta)의 투자자와 주식 소유자는 Yumanity, 키네타(Kineta) 및 제안된 거래에 대한 중요 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자료 열람이 가능해지면 열람할 것을 강력히 권장한다. 이번 보도자료는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Yumanity가 SEC에 제출하거나 주식 소유자에게 보낼 수 있는 증권신고서, 최종 위임장 권유신고서/투자설명서 또는 기타 문서를 대체하지 아니한다.

투자자와 주식 소유자는 Yumanity 웹사이트, SEC 웹사이트에서 SEC에 제출된 서류의 사본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Yumanity의 IR 부서에 직접 요청해도 된다.

◇ 이번 보도자료는 주식 판매 제안, 주식 매도청약 혹은 매수 청약의 권유 문건으로 간주돼서는 안 되며 관할 구역의 증권 관련 법령에 근거해 등록되거나 인가되기 이전 그러한 청약, 신청 및 판매가 불법인 관할 구역에서는 주식의 판매가 이뤄질 수 없다. 미국 내 증권의 청약은 1933년 제정된 증권법(Securities Act of 1933)의 Section 10에 따라 예외로 인정된 경우이거나 그 법으로 면제가 된 경우가 아니라면 이뤄질 수 없다.

◇ 의결권 대리 행사 권유 참여자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Yumanity, 키네타(Kineta) 및 각 이사회 임원 및 경영진은 Yumanity의 주주로부터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다. Yumanity의 이사회 임원 및 경영진에 대한 정보는 2022년 4월 25일 SEC에 제출된 2022년 주주총회 관련 부칙 14A에 있는 Yumanity의 최종 위임장권유신고서에 명시돼 있다. Yumanity 주주들을 위한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이들의 이익에 관한 기타 정보는 등록 진술서에 포함된 예비 위임장권유신고서/투자설명서에 명시돼 있으며 향후 SEC에 제출될 최종 위임장권유신고서/투자설명서 및 기타 관련 사항에 명시될 것이다. 이들 문서의 사본은 상술한 대로 사본 확보가 가능하다.

◇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면책조항

이번 보도자료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진술은 키네타(Kineta)의 전임상 및 임상 연구, 규제 기관 공시, 투자자 수익 및 임상시험 대상자에게 예상되는 약효; 거래 완료 여부 및 시기를 포함 Yumanity와 키네타(Kineta) 사이의 제안된 합병 및 Janssen에 대한 자산 매각에 관한 진술; 제안된 거래의 구조, 시기 및 완료에 대한 진술, 기타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이 포함되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실제 결과와 사건의 시기는 이러한 리스크와 불확실성의 결과로 이들 미래예측진술에서 예상되는 것과 크게 다를 수 있으며, 여기에는 신약 개발 상황, 신약 개발에 투입될 자금 조달 능력, 임상시험 및 규제 기관 승인, 원자재 및 인건비, 법적 및 재무, 기타 규제 조치의 변화 등이 있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이번 면책조항에 의거해 완전한 자격을 갖는다. 키네타(Kineta)는 법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번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의 변경 또는 그러한 진술의 기초가 되는 사건, 조건 또는 상황의 변경을 반영하기 위해 업데이트하거나 개정할 의무가 없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