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코프, 임상시험·기술 서비스 제품군 제공 위해 메디데이터와 전략적 파트너십 갱신

2022-04-01 11:15 출처: Medidata

뉴욕--(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01일 -- 다쏘시스템(Dassault Systèmes) 자회사인 메디데이터(Medidata)는 세계적 생명과학 기업인 랩코프(Labcorp)가 자사의 기술 플랫폼을 새로 채택해 14년간 이어온 파트너십을 연장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의 파트너십은 디지털 바이오마커를 공동 개발하고 분산형 임상시험의 기능을 확장하기 위한 계획의 기반이 된다.

빌 핸런(Bill Hanlon) 랩코프 신약 개발 사장 겸 임상치료·규제과학 부문 최고과학책임자는 “두 회사의 파트너십은 메디데이터의 핵심 기술을 사용해 랩코프의 임상시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랩코프의 분산형 임상시험 제공을 확장해 나가기 위해 이뤄졌다”며 “임상 연구에서 센서와 디지털 바이오마커 사용을 발전시키는 노력을 통해 환자 치료를 가속하는 한편 연구 후원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랩코프 신약개발은 제휴 초기 ‘레이브(Rave) EDC’(전자 데이터 수집), 코더(Coder) 및 TSDV(표적 소스 데이터 검증) 등의 메디데이터 기술에 기반을 둔 제품을 개발했다. 랩코프는 현재 eCOA(전자 임상 예후 평가), RTSM(무작위화 및 임상시험 공급 관리), 이미지 처리를 포함한 대부분의 메디데이터 클리니컬 클라우드(Medidata Clinical Cloud)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앤서니 코스텔로(Anthony Costello) 메디데이터 환자 클라우드 부문 최고경영자는 “2년 동안 접근성이 높고 유연한 임상시험에 대한 요구가 커졌다”며 “이러한 변화 때문에 임상을 현대화하고 분산화하기 위한 랩코프 신약개발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더욱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새 계약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효과적인 임상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환자에게 그 어느 때보다 신속하게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혁신 솔루션을 개발 및 배치해 기쁘다”고 밝혔다.

메디데이터는 다쏘시스템의 전액 출자 자회사다. 다쏘시스템은 3DEXPERIENCE 플랫폼을 바탕으로 연구부터 상용화에 이르기까지 최초의 단대단 연구/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개인 맞춤형 의료 시대에 생명 과학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메디데이터(Medidata) 개요

메디데이터는 생명 과학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수백만 환자에게 희망을 선사하고 있다. 메디데이터는 근거와 인사이트를 생성해 제약·생명 공학·의료기기·진단 기업과 학계 연구자들이 가치 생성을 가속하고 위험을 최소화하는 한편 결과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1900여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등록 사용자 100만여 명이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메디데이터의 임상 개발·상용화·실사용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유로넥스트 파리: FR0014003TT8, DSY.PA)의 자회사인 메디데이터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지사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웹사이트(www.medidata.com) 또는 소셜 미디어를 팔로우(@Medidata)해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Dassault Systèmes) 개요

3DEXPERIENCE 플랫폼을 보유한 다쏘시스템은 인류 발전의 촉매 역할을 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은 지속 가능한 혁신을 도모할 수 있도록 기업과 개인에게 3D 가상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3DEXPERIENCE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제공하는 실세계의 ‘가상 트윈’ 경험을 통해 고객이 혁신과 학습, 생산의 한계를 뛰어넘어 환자, 시민, 소비자를 위해 보다 지속가능한 세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은 140여 개국에서 산업과 규모를 불문하고 30만 명 이상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3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3DEXPERIENCE, 컴퍼스 아이콘, 3DS 로고, 3DS 로고, 카티아(CATIA), 바이오비아(BIOVIA), 지오비아(GEOVIA), 솔리드웍스(SOLIDWORKS), 3DVIA, 에노비아(ENOVIA), 넷바이브스(NETVIBES), 메디데이터, 센트릭 PLM(CENTRIC PLM), 3DEXCITE, 시뮬리아(SIMULIA), 델미아(DELMIA), IFWE는 프랑스 상장 기업인 다쏘시스템(Versailles Commercial Register # B 322 306 440) 또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 소재 자회사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310052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