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 ‘2022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뽑혀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및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선정돼

2022-02-24 11:50 출처: 한국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한국애질런트 임직원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2월 24일 --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이하 애질런트)는 24일 ‘2022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2022 Best Workplace in South Korea)’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애질런트의 다양성과 포용성 기반의 조직 문화를 추구하는 노력에 힘입어,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및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 6000개 이상의 기업 조직 문화를 조사하는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PTW (Great Place to Work® Institute)는 양질의 직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애질런트 인재 및 조직 운영 모델을 높이 평가했다. 2022년 순위는 △신뢰 △존경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에 중점을 둔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에 대한 임직원 조사를 거쳐 선정됐다.

애질런트는 문화 평가(Culture Audit)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높은 성과를 창출하는 신뢰 기반의 조직 문화 구축에 대한 노력과 전 세계적으로 좋은 인재를 유치하는 역량을 입증했다.

애질런트는 한국에서 △다양성과 포용성 △직원 참여 △보상과 인정 △경력 개발 분야에서 혁신적인 방안을 개척해 왔다. 또한 여성 과학자와 엔지니어가 경력 단절을 겪지 않도록 출산 후 업무 복귀를 지원하는 획기적인 정책을 도입하기도 했다.

유재수 한국애질런트 대표는 “조직 문화와 임직원들의 경험을 향상하기 위한 노력에 힘입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애질런트는 혁신적인 문화는 물론 배움과 성장, 기회 창출에 이바지하는 임직원들의 가치관을 확고히 설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성과는 이러한 애질런트의 노력을 방증한다”고 말했다.

애질런트는 한국 외에도 중국·인도·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걸쳐 일하기에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애질런트는 포브스(Forbes) 선정 ‘2021년 세계 최고 고용기업(World’s Best Employers)’에 선정되는 한편, 바론스(Barrons)가 선정하는 ‘가장 지속 가능성이 높은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매들린 립(Madelyn Lip) 애질런트 아시아태평양 HR 담당 부사장은 “임직원이 경험하는 신뢰 기반의 조직 문화 구축 및 유지는 애질런트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직장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해서 전략을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애질런트는 1999년 설립된 이래 숙련된 엔지니어들을 포함 370명 이상 규모로 성장했다. 이는 핵심 시장에 대한 애질런트의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화학분석, 생명과학 및 진단 솔루션의 과학적 발전에 있어 한국이 차지하는 역할을 잘 보여주는 결과이다.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개요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NYSE:A)는 생명과학, 진단 및 응용화학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통찰력과 혁신을 제공한다. 애질런트 솔루션은 고객의 난제에 대한 장비,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전문 지식 등을 포함한다. 애질런트는 회계연도 2021년 기준 63.2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1만7000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애질런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애질런트 뉴스룸을 통해 최신 애질런트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LinkedIn, Twitter, 및 Facebook에서 더 많은 정보가 제공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