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ory of New Finance in China
상하이--(뉴스와이어)--‘중국 신금융 이야기 2(The Story of New Finance in China II)’는 혁신적인 최신 기술과 이 같은 기술이 중국 금융 기관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는 유튜브 동영상 시리즈다.
이 시리즈는 인공 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블록체인, 로봇과학, 빅데이터, 위성 원격 탐지 등 이른바 핀테크(FinTech)로 요약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기술을 다룬다.
‘중국 신금융 이야기'는 중국 금융 시스템의 개혁이 이룬 발전에 관한 정보를 정부 지도자, 기업, 기관 및 대중과 공유하기 위해 제작됐고, 금융 개혁을 모색하고 있는 전 세계의 기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동영상을 통해 AI, 클라우드 컴퓨팅,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혁신적인 핀테크가 어떻게 비대면 거래의 채택을 가속하고 중국 전역의 금융 기관이 중소기업에 더욱 접근 가능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했는지 이해할 수 있다.
해당 동영상은 각각 다른 주제를 담아 시리즈로 제공된다.
1편: 새로운 금융 기술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중국의 금융 기관은 AI가 개인화된 서비스를 인간만큼 또는 인간보다 더 잘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1편은 핀테크 기술이 어떻게 중국을 미래로 나아가게 하는지 소개한다.
2편: 기술 기반 중소기업 대출 서비스 혁신
위뱅크(WeBank)는 중국 최초의 온라인 전용 은행이다. 위뱅크의 중소기업(SME) 대출은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등 기초적인 금융 기술을 통합해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3편: 비대면 대출의 출현
중국은 위뱅크와 혁신적인 핀테크를 통해 인터넷으로 대출을 신청하고 자금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불안정한 환경에서 운영되거나 코로나19의 영향을 받는 기업의 경우, 이 대출 방식으로 매우 큰 도움을 받고 있다.
4편: 블록체인으로 금융 서비스를 혁신한 저상은행
저상은행(Zheshang Bank)은 블록체인 기술과 사물 인터넷(IoT)을 플랫폼 간에 공유되는 금융 및 개인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
5편: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지 않게 된 중국 저장성의 중소기업들
저장성(Zhejiang Province)의 금융 서비스 플랫폼은 중소기업 소유주에게 금융 서비스의 품질, 접근성 및 효율성을 개선했다.
‘중국 신금융 이야기 2’는 (https://bit.ly/3mN3vf9)에서 시청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3100537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