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철민 이호스트아이씨티 대표와 최인천 세빌스코리아 전무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전문기업 이호스트아이씨티(대표 김철민, 이하 이호스트ICT)는 20일 세빌스코리아(대표 이수정)와 데이터센터 구축 및 관리를 위한 제반 업무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데이터센터 개발을 위해 역할을 분담해 데이터센터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을 할 계획이다.
잠재 부지·건물 매입 및 사업 타당성 평가 자문, 데이터센터 개발 단계에서 포로젝트 관리 업무 협업, 데이터센터 운영 및 관리 운영은 이호스트ICT가, 관리는 세빌스코리아가 맡는다.
애자일(Agile) 방법론을 통한 더욱 빠르고 정확한 클라우드 컴퓨팅을 제공하는 ‘애자일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기존 방식에서 탈피해 보다 높은 품질의 정보시스템과 데이터 통합,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유연성을 바탕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양 사가 계획하는 데이터센터는 인공지능 데이터센터와 일반적인(Legacy) 데이터센터로 나눌 수 있다.
인공지능 데이터센터는 인공지능 전용 데이터센터로 자동 쿨링 시스템으로 발열을 관리하며 고성능 GPU를 사용하는 인공지능 전용 데이터센터에 맞게 고전력을 수급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일반적인 데이터센터는 대용량 전력 공급 및 고효율 냉각시스템을 적용하고, 365일 24시간 보안 시스템을 강화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원활히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김철민 이호스트ICT 대표는 “애자일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착수하고 진행하기 위해 세빌스코리아와 구축과 관리를 위한 제반 업무 협력을 통해 데이터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호스트ICT는 인공지능(AI) GPU 서버 전문 플랫폼인 ‘AIOCP’를 오픈해 GPU에 기반한 AI 호스팅 서비스를 맞춤형 컨설팅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20개국에 글로벌 POP를 구축해 활발한 해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빌스코리아는 전 세계 부동산 시장과 자산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를 포함해 다양한 부동산 자산의 매입, 매각 자문 및 임대, 임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이호스트ICT 개요
이호스트ICT는 2004년 설립 이후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ID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CT 영역까지 확장해 IT 토털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도전·혁신·창의의 비전으로 일본, 홍콩, 러시아 및 미주 등지에 전용 POP을 구축하는 한편 다년간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