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 마이크로비트 ‘Hello! 마이크로비트’ 교재 출간

2020-01-15 14:00 출처: 마르시스

이번에 출간 예정인 ‘Hello! 마이크로비트’ 시리즈 중 1권 Beginner와 마이크로비트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1월 15일 -- 코딩 교육 기업 마르시스는 2020년 1월 마이크로비트 활용 교재인 ‘Hello! 마이크로비트’ 시리즈 중 1권을 출간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마이크로비트는 코딩 교육을 위해 개발된 작은 컴퓨터로 LED와 버튼, 센서, 소리, 무선 통신 등의 기본 기능과 외부 장치를 활용하면 게임은 물론 악기와 로봇까지 원하는 프로젝트를 구현이 가능하여 전 세계적으로 코딩 교육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블록 코딩은 물론 텍스트 코딩까지 가능하여 기초적인 프로그램부터 난이도가 높은 프로그램까지 난이도별 수업이 가능하다.

‘Hello! 마이크로비트’ 1권 Beginner는 코딩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코딩 입문서이다. 마이크로비트의 기본 기능을 활용하여 초등 교과에서 배우는 코딩의 기본 개념인 순차, 반복, 선택을 충실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화재 경보, 나침반, 게임 등 일상생활 속 문제를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해 코딩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과 절차적 사고, 문제해결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으며 쉽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코딩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Hello! 마이크로비트’ 시리즈는 1월에 발간되는 1권을 시작으로 총 4권이 순차적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1권에 기본에 충실했다면 이후 권에서는 외부 확장 센서와 모듈을 더해 IoT(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등 우리 생활에서 실제로 활용되는 코딩의 원리를 풀어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Hello! 마이크로비트’ 1권 Beginner는 총 12차시로 구성되어 있고 만들기 부록이 포함되어 있으며 정가는 1만5000원이다. 코딩 교육 플랫폼인 클레버메이트(http://clevermate.kr)에서 해답 코드 및 교사지도안을 다운로드받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교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마르시스 공식몰(http://www.marusysmal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르시스 개요

마르시스는 최고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1998년 시작되었다. 도전적인 벤처정신과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5년부터 Ozobot과 Dash 론칭을 시작으로 새롭게 교육 콘텐츠 및 유통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모든 사람들이 마르시스의 제품을 통해 배움을 얻고 그 과정 속에서 기쁨과 배움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다. 마르시스가 추구하는 가치가 아이들의 미래를 만드는 코딩 교육과 창의력 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믿으며 마르시스의 교육 사업을 발판으로 한국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함양을 지향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