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다나와, 2019년 조립PC 판매량 24만대… 전년 대비 20% 증가

4개년 연평균성장률(CAGR) 27.8% 기록, 견조한 성장세 이어져
기존 PC판매 채널과 차별화 할 수 있는 신사업과 서비스 선보일 것

2020-01-08 12:00 출처: 다나와 (코스피 119860)

샵다나와 조립PC 연간 판매량 추이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1월 08일 -- 다나와가 운영하는 PC전문 쇼핑몰 ‘샵다나와’는 2019년 완제품 조립PC 판매량이 24만대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2016년 오픈 이후 2019년까지의 연평균성장률(CAGR)은 27.8%에 이른다.

샵다나와는 온라인 견적, 콘텐츠, A/S 등 PC관련 서비스 일체를 제공해 시장 내 PC 수요를 빠르게 흡수했다고 보고 있다.

샵다나와의 조립PC 판매량은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높게 나타났다. 하반기 유튜브 인기로 방송용PC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으며, AMD의 라이젠 3세대 프로세서 출시 영향으로 중저가 형 조립PC의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다.

샵다나와는 PC수요가 게임용 PC에서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되는 추세인 만큼 특히 방송용PC에 대한 요구가 높은 점을 고려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제품 추천 콘텐츠를 내놓는 등 시장 흐름에 대응하고 있다.

방문자수, 체류시간 등 판매 제반지표도 증가했다. 2019년 월 평균 순수 방문자수는 91만 4000명으로 전년 대비 8% 증가했으며 평균 체류시간은 8분 50초로 2분 36초 증가했다. 갤러리, 리뷰 콘텐츠 등 예비 구매자를 위한 볼거리를 늘린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샵다나와 측은 분석했다.

샵다나와는 올해 조립PC견적 등 시장에서 검증된 경쟁력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기존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통해 사업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다나와 강명종 상무이사는 “PC 전문 쇼핑몰을 넘어 유통과 생산 전반에 관여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기존 PC판매 채널과는 차별화 할 수 있는 신사업과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국내 최대 가격 비교 사이트이며 쇼핑 포털로 거듭나고 있다. 컴퓨터, 정보기기에서 국내 최고의 DB를 보유하고 있으며 휴대폰, 가전 분야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다. PC, 휴대폰, 가전 가격 비교와 상품 검색, 쇼핑몰 임대 사업, 자유로운 온라인 장터가 주 사업 아이템이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