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한국가상현실, 2017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VR 기반 ‘가상 소화시험 체험 시스템’ 성황리 전시
2017년 05월 19일 15:47
제14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가한 한국가상현실 VR 주방 화재 체험 현장
제14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가한 한국가상현실 VR 주방 화재 체험 현장
(사진제공: 한국가상현실)
고해상도 사진보기 »
한국가상현실(대표이사 장호현)이 가상현실을 활용한 가상 소화시험 체험 시스템을 개발하여 지난달 26일에서 28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된 ‘제14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성황리에 전시하였다고 밝혔다.

한국가상현실의 가상 소화시험 체험 시스템은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최웅길)과 공동 개발하여 제작된 시스템으로 실생활 속에서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주방 화재를 체험해 보는 ‘VR 주방 화재 체험 콘텐츠’와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소화기를 들고 직접 화재를 진압해 보는 ‘체험 VR 화재 진압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자의 현실감과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HMD(Head Mounted Display, Oculus)와 VR 환경 속에서 다양한 동작을 가능하게 해 주는 모션 컨트롤러(Oculus Touch)를 함께 적용하여 개발되었다.

한국가상현실 홍종혁 솔루션마케팅 팀장은 “VR 시스템은 여러 재난 발생 시의 상황을 미리 체험하여 대처 요령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향후 재난 안전 분야에서 필수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한국가상현실은 자체 개발 KOVI VR 엔진을 통하여 VR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로 1998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VR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뉴스출처: 한국가상현실
홈페이지: http://corp.kovi.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