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제네바--(뉴스와이어)--혁신적인 글로벌 뷰티 선도 기업 웰라 컴퍼니(The Wella Company)가 캘빈 맥도날드(Calvin McDonald)를 차기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취임일은 2026년 4월 2일이다. 맥도날드 차기 CEO는 이사회에도 합류하며 뉴욕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글렌 머피(Glenn Murphy)는 신임 CEO와 경영진에 전략적 자문을 제공하고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상임 의장(Executive Chair) 직함을 유지한다.
글렌 머피(Glenn Murphy) 웰라 컴퍼니 상임 의장은 “맥도날드 CEO를 웰라 컴퍼니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며 “세 차례 CEO를 역임한 그는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및 리테일 기업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쌓았다. 제품 차별화, 카테고리 확장, 스마트한 투자를 통해 성과를 창출하는 그의 검증된 역량은 역동적인 뷰티 산업에서 우리가 승리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KR 소유 하에 웰라 컴퍼니는 전문가와 소비자 모두가 신뢰하는 아이코닉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강자로 거듭났다. 회사의 탄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에는 글로벌 살롱 컬러 브랜드 1위*인 웰라 프로페셔널스(Wella Professionals)를 비롯해 세바스찬 프로페셔널(Sebastian Professional), OPI, ghd, 니옥신(Nioxin), 클레롤(Clairol) 등이 포함된다. 최근 몇 년간 팀은 브랜드를 더욱 격상시키고, 혁신 파이프라인을 정비하며,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확고한 기반을 구축해 왔다.
낸시 포드(Nancy Ford) KKR 파트너는 “초기 투자 이후 웰라가 이룬 성장에 만족하며, 맥도날드 차기 CEO가 그 토대 위에서 회사를 다음 단계로 이끌 적임자라고 확신한다”며 “웰라 컴퍼니에 대한 머피 의장의 리더십에 감사를 표하며, 새로운 역할을 맡아 맥도날드 CEO 및 경영진과 함께 웰라의 성공과 글로벌 뷰티 시장 확장을 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차기 CEO는 “자신이 사랑하는 제품에 진정한 열정을 가진 소비자들이 원동력이 되는 빠르고 혁신적으로 진화하는 뷰티 업계로 돌아오게 돼 매우 설렌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차기 CEO는 소비재 분야 여러 영역에서 인정받는 리더다. LVMH 럭셔리 브랜드 그룹 산하 세포라 아메리카스(Sephora Americas) 사장 겸 CEO로서 5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끌고, 세포라를 미주 시장의 선두주자로 변모시켰으며 헤어케어를 회사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로 키워냈다. 그는 혁신을 위한 강력한 토대를 구축함으로써, 트렌드를 예측하고 브랜드를 육성해 진화하는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업계의 개척자로 세포라를 포지셔닝했다. 가장 최근에는 룰루레몬 애슬레티카(lululemon athletica inc.)의 CEO를 역임하며 회사의 대대적인 성장과 혁신을 이끌고, 연간 매출을 3배 이상 늘렸으며, 글로벌 사업 영역을 30개 이상의 지역으로 확대했다.
맥도날드 차기 CEO는 “이 아이코닉한 브랜드들을 격상시키고, 브랜드에 생명을 불어넣는 전문가들과 파트너가 되며, 소비자와 연결되는 새로운 방법을 발굴하기 위해 내 경험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힘이 솟는다”며 “웰라 컴퍼니에 중대한 전환점이 될 이 시기에 뛰어난 팀원들과 함께 뷰티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맥도날드 차기 CEO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의 이사회 멤버다. 토론토 대학교 로트만 경영대학원(Rotman School of Management at the University of Toronto)에서 MBA를,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교에서 이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캘빈 맥도날드 소개
캘빈 맥도날드(Calvin McDonald)는 대규모 조직의 확장, 혁신, 매장 및 디지털 채널 전반의 고객 참여 향상을 지원한 검증된 실적을 가진 성장 지향적 리더다. 가장 최근에는 룰루레몬 애슬레티카(lululemon athletica inc.)의 최고경영자(CEO)로서 7년간 회사의 연간 매출을 3배로 늘리고, 글로벌 사업 영역을 30개국 이상으로 확대했으며, 테니스, 골프 등 새로운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등 상당한 성장을 이끌었다.
2018년 8월 룰루레몬에 합류하기 전에는 LVMH 그룹의 럭셔리 브랜드 부문인 세포라 아메리카스(Sephora Americas)의 사장 겸 CEO로 5년간 재직하며 5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끌고 헤어케어를 회사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로 바꿔 놓았다. 경력 초기에는 로블로 컴퍼니스(Loblaw Companies Limited)에서 17년 근무한 것을 포함해 캐나다 최대 소매업체 여러 곳에서 다수의 고위직을 역임했다.
토론토대학교에서 MBA를, 웨스턴온타리오대학교에서 이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캐나다에서 태어나고 자란 맥도날드 CEO는 아이언맨 코스 철인 3종 경기와 마라톤에 자주 참가하는 지구력 스포츠 선수다. 아내와 함께 네 명의 자녀와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긴다.
또한 월트 디즈니 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의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웰라 컴퍼니 소개
웰라 컴퍼니(The Wella Company)는 혁신적인 글로벌 뷰티 선도 기업으로 오랜 시간 검증된 상징적인 헤어, 네일, 뷰티 테크 브랜드로 구성된 전략적 통합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살롱 컬러 브랜드 1위*인 웰라 프로페셔널스(Wella Professionals)를 비롯해 세바스찬 프로페셔널(Sebastian Professional), OPI, ghd, 니옥신(Nioxin), 클레롤(Clairol) 등을 포함하는 회사의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전 세계 프로 헤어·네일 아티스트와 뷰티를 사랑하는 소비자를 위한 강력한 지원군이다.
145년의 전설적인 뷰티 창조 역사를 바탕으로 구축된 웰라 컴퍼니는 프로페셔널 살롱, 프리미엄 리테일, 대중 리테일,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도달하는 강력한 디지털 주도 유통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과학, 기술, 예술성의 융합을 통해 특허 기술과 전문 노하우로 차별화되는 성능 중심의 제품을 생산한다.
6000명 이상의 직원으로 구성된 다양하고 연결된 글로벌 커뮤니티로서, 웰라 컴퍼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공통된 열망을 갖고 있다. 웰라 컴퍼니는 성과 기반의 문화, 꺾이지 않는 기업가 정신, 그리고 개인이 진정한 자아를 찾고 느끼며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매력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다. 뉴욕, 제네바, 런던 및 캘리포니아주 캘라바사스(Calabasas)에 주요 사무소를 두고 있다.
*클라인(Kline)이 발행한 2024년 살롱 헤어 케어 글로벌 시리즈의 헤어 컬러링 카테고리 내 웰라 마스터 브랜드의 미국 달러 매출액 기준.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60210093439/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