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월당’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포스터
용인--(뉴스와이어)--국내 1위 웹툰형 사주 서비스 청월당이 첫 번째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연다.
청월당은 2026년 2월 12일부터 2월 22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 아이코닉 스퀘어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으로만 제공되던 사주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로, 청월당의 대표 콘텐츠인 정통사주, 신년운세, 연애운, 사주궁합 등을 보다 친숙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장에는 사주 키오스크가 설치돼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청월당의 인기 사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100% 당첨되는 행운뽑기 이벤트가 마련돼 결과에 따라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1등 경품은 청월당 24K 골드바(1g)며, 이외에도 현대백화점 5만 원 상품권, 청월당 사주 100% 할인 쿠폰, 3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전통 비단 한복과 장신구를 직접 착용해볼 수 있는 무료 한복 체험존과 포토존도 운영된다. 방문객들은 한복을 입고 사진을 촬영하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청월당의 대표 캐릭터인 청월아씨와 홍연아씨도 팝업 현장에 등장해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설 명절을 맞아 소원 쪽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현장에서 소원을 적어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소원을 청월당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전송한 방문객에게는 소정의 선물과 함께 소원 성취를 기원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청월당을 운영하는 로켓AI는 운세 서비스 스타트업으로, 챗GPT 스토어에서 ‘운세박사 타로’, ‘운세박사 GPT’로 라이프스타일 부문 1위 및 10위에 오른 바 있다.
또한 미국 뉴욕에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함께 콘텐츠 전략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K-사주와 K-콘텐츠의 글로벌 확장을 준비 중이다.
청월당 측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사주 서비스를 넘어 사주를 문화 콘텐츠이자 일상의 경험으로 확장하기 위한 첫 시도라며, 앞으로도 K-사주와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인의 멘탈 케어 파트너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청월당 팝업 행사는 설 연휴인 2월 16일과 17일은 휴무다. 팝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청월당 인스타그램(bluemoon_saju)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켓AI 소개
로켓AI는 인공지능(AI) 패러다임 변화의 시대에 AI 기술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제품을 제작하고 배포하는 회사다. 웹툰형 사주 서비스 ‘청월당’과 챗GPT에서 세계 1위까지 오른 ‘운세박사 타로’, ChatGPT에서 세계 5위까지 오른 ‘운세박사 사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AI 운세 분야에서는 국내 1위지만 세계 시장을 목표로 움직이고 있다. 로켓AI는 대격변의 시대에 거인과 싸우기보다는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 소수 정예로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