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2026 미국 산업 투자 전략 세미나’ 서울서 개최

미국 산업 부동산 리더십 방한… 한국 기업의 미국 산업 진출 전략 제시

2026-01-26 10:41 출처: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CWK)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2026 미국 산업 투자 전략 세미나’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컨설팅 기업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오는 2월 23일(월)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6 미국 산업 투자 전략 세미나(2026 U.S. Industrial Investment Strategy Seminar)’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미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거나 이미 현지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한국 기업 및 투자 리더들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 속에서 미국 산업용 부동산 시장을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제조업, 물류, 테크 등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한국 기업들의 미국 진출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이번 행사는 미국 시장에 대한 실질적이고 현장 중심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한미 리더십의 긴밀한 협업, 원활한 해외 진출 지원의 핵심

이번 세미나의 가장 큰 특징은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미국 산업 부동산(Industrial) 리더십 팀이 직접 서울을 방문해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팀과 공동으로 세미나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이는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의 차별화된 강점인 한국과 미국 간의 투명하고 긴밀한 협업 체계를 직접 보여주는 자리이기도 하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한국 기업들이 해외 진출 과정에서 흔히 겪는 본사-현지 간 커뮤니케이션 단절, 정보 비대칭, 의사결정 지연 등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과 미국 팀 간의 실시간 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 기업들은 서울에서 미국 현지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하며, 언어와 문화의 장벽 없이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단순한 시장 소개를 넘어 미국 전역에서 다수의 산업용 부동산 투자·개발 및 운영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미국 본사 리더십이 현장의 경험과 실행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한국 기업들이 실제 의사결정 과정에서 직면하는 과제에 대해 보다 현실적인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2026년을 바라보는 미국 산업 부동산 및 거시 환경 전망을 시작으로 기업의 공급망 재편 전략과 연계한 최적 입지 선정 방안, 주별·지역별 인센티브 및 경제개발(Economic Development) 지원 활용 전략, 미국 진출 시 고려해야 할 주요 리스크 관리 포인트, 그리고 한국 본사와 미국 현지 조직 간의 효과적인 협업을 위한 크로스보더 워크플로 구축 방안까지 폭넓게 다룬다. 행사 전 세션에는 한-영 동시통역이 제공돼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최용준 본부장은 “최근 몇 년간 한국 기업들의 미국 진출은 양적·질적으로 모두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한 투자와 사업 확장은 매우 인상적”이라며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의 가장 큰 강점은 한국과 미국 팀 간의 투명하고 원활한 협업 체계에 있다. 한국 기업들이 서울에서 미국 시장 전문가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해외 진출의 복잡성을 줄이고, 보다 자신 있게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의 글로벌 코리아 데스크(Global Korea Desk, GKD)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로컬 전문성을 결합한 크로스보더 자문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과 현지 확장을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 왔다. 이번 세미나는 이러한 경험을 집약해 공유하는 자리로, 미국 진출을 준비하거나 전략 고도화를 고민하는 기업 리더들에게 의미 있는 가이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의 ‘2026 미국 산업 투자 전략 세미나’는 2월 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며, 행사 후에는 네트워킹 및 개별 상담 신청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 소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뉴욕증권거래소: CWK)는 전 세계 60개국 400여 개 지사에서 약 5만2000명의 전문가들을 둔 부동산 소유주들과 임차인들을 위한 선도적인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회사다. 2024년 부동산 임대, 투자자문, 밸류에이션 등 핵심 서비스 부문에서 94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한 ‘Better never settles’ 기업 문화를 통해 수많은 업계 및 비즈니스 표창을 받았다. 자세한 정보는 본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