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op의 CloulFluid 구동화면
nTop-CloudFluid 홍보 영상(Flow Insights Early in the Design Process)
광명--(뉴스와이어)--하비스탕스가 국내 단독 파트너사를 맡고 있는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소프트웨어의 선도 기업인 nTop이 독일의 전산유체역학(CFD) 전문 기업 CloudFluid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로 nTop은 고성능 엔지니어링 제품 개발을 위한 첨단 CFD 시뮬레이션 기능을 자사 소프트웨어에 통합해 엔지니어들이 더욱 빠르고 혁신적으로 제품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게 된다.
CFD는 복잡한 메시 생성과 긴 실행 시간이 필요한 특성으로 빠른 설계 반복이 요구되는 환경에서는 효율적인 활용이 어려웠다. 그러나 CloudFluid의 GPU 기반 솔버 기술은 복잡한 컨포멀 메시 없이도 정확한 유체 흐름 예측을 가능하게 한다. nTop의 선도적인 음함수(Implicit) 지오메트리 커널과 결합되면서 엔지니어들은 실시간에 가까운 속도로 설계를 반복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nTop의 CEO 브래드 로텐버그는 “우리는 엔지니어들이 설계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최신 컴퓨팅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CloudFluid 인수는 물리 해석의 병목 현상을 해결하고, CFD를 설계 반복 루프에 통합함으로써 설계 속도와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통합을 통해 nTop은 항공우주, 국방, 터보 기계 분야 등에서의 활용을 더욱 확대하고, 복잡한 형상을 빠르게 최적화해 추진 시스템, 공기역학, 열 관리 시스템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머신러닝 데이터 문제를 해결하고 예측 모델 훈련을 위한 고품질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생성할 수 있어 의사 결정 능력과 제조 효율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다.
한편 nTop은 오는 6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두 번째 연례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서밋(Computational Design Summit)’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브래드 로텐버그 CEO는 컴퓨테이셔널 디자인이 엔지니어링과 제품 개발에 미치는 혁신적 영향을 공유하며, 설계와 개발 속도를 비약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nTop 소프트웨어 소개
nTop은 고성능 제품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설계 및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소프트웨어의 선두 주자다. 현재 항공우주, 국방, 자동차, 산업, 의료, 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에서 400개 이상의 기업이 nTop을 사용하고 있다. nTop은 설계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속도를 높이며, 시장에 빠르게 우수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기존 설계, 해석, 시뮬레이션 툴과 원활하게 통합돼 엔지니어들이 혁신을 가속하고 협업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하비스탕스 소개
하비스탕스는 적층제조 전문기술 회사다. 국내기업에 적층 기술을 소개해 성공적인 도입을 가속하고, 최적화 관점에서 비즈니스 모델 구축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적층 제조를 공급자 중심이 아닌 수요자 중심 관점에서 디자인, 제조 공정, 교육에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보이지 않는 돕는 손으로써 고객이 실현하고자 하는 가치에 빨리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